logo(white)

ELIPSON AUDIO

1938년 멀티-모토르(Multi-motour)라는 회사가 설립되었고, 1951년 요셉레옹(Joseph Leon)의 지도하에 엘립손이라는 회사로 명명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로 시작햇으나, 좀더 혁신적인 프로젝트로서 모든 종류의 제품으로 사업을 확대시켰습니다. 엘립손은 1960~70년대에 음질과 오디오 디자인 분야에서 개척자였으며 확실한 표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랜시간 프랑스 음향전자회사의 보석과 같은 존재로 자리 잡았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 2008년 젊은 기업가인 필립까레(Philippe Carre)가 엘렙손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그는 오디오로서의 완벽한 성능과 아방가르드적인 디자인으로 인정받길 원했습니다. 결국 2009년 장 이브 르 포르테(Jean-Yves Le Porcher)를 영입하여 광고 제작 총괄을 맡기고 그와 뛰어난 음질과 고귀함을 살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덕분에 지금의 다양한 재질과 색상 등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컬렉션들을 만들어낼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0년에 AV인더스트리와 합병되었고, 턴테이블 같은 아날로그 관련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엘립손에서 새로운 턴테이블을 완성하였고 출시 되고 있습니다. 엘립손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LP로 음악을 듣고있고 아날로그 시장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으나 아직 젊은 층이 LP사운드를 자세히 들어볼 기회가 별로 업기 때문에 이들이 관심가질 수 있는 포인트를 만들어낸다면 훌륭한 사업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탁월한 실력 그리고 좋은 디자인의 턴테이블을 선보인다면 후발 주자라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특히 엘립손은 아날로그 및 앰프 관련 우수한 엔지니어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턴테이블의 개발에 대한 염려는 전혀 없었습니다. 오히려 경쟁브랜드와 수많은 비교로 성능 면에서는 탁월이 앞선다는 자신감 또한 있습니다. 이 정도 가격에서는 절대 나올 수 없는 퀄리티의 제품이라 자신합니다. 그리고 턴테이블 역사상 가장 마진이 적은 제품으로 기억될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가격을 뛰어넘은 물량 투입을 보인 제품입니다. 참고로 섀시, 플라스틱 사출 그리고 조립까지 모두 100% 프랑스 제조로 마쳤고 오토폰과 파트너쉽을 맺어 카트리지를 공급받고 있기도 합니다. 엘립손 턴테이블은 하이엔드 수준으로 회로 설계를 마쳤고, DDS기술(Direct Digital Synthesis)을 구현하여 모터를 완벽하게 구동하며 속도 역시 정확하게 유지 및 조절할수 있습니다. 또한 ASC(Auto Speed Control)기술을 구현하여 자동으로33.5/45rpm의 속도를 맞춰줄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회로 디자인으로 어떤전압(100-240v)이나 어떤 주파수(50-60Hz)에서건 구동이 가능합니다. 특정 모델은 RIAA프리앰프가 장착되기도 했는데 400유로 이상의 단일 제품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최고 그레이드의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ea_00

제품은 기본적으로 그레이드에 따라 알파와 오메가로 구분됩니다.

제품은 기본적으로 그레이드에 따라 알파와 오메가로 구분됩니다. 알파는 50과 100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알파100은 옵션으로 RIAA 프리앰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시는 PVC로 제작되었으며 블랙색상이 기본으로 되어있습니다. 카트리지는 알파 50에 오토폰 OM5에 오토폰 OM5가 채용되었으며 알파 100에는 업그레이드 사양의 오토폰 OM10이 장착됩니다. 톤암은 자체 제작된 것으로 알루미늄 소재의 제품이 공통으로 적용되며 옵션에 따라 카본소재의 제품도 있습니다. 섀시는 PMMA을 사용하여 유리보다 더 투명하고 충격에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은 레드, 화이트, 블랙을 기본으로 하는데, 커스텀 주문을 하면 34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100에도 오토폰 OM10이 채용되었으며 톤암은 좀더 고급의 카본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ALPHA 50
ALPHA 100
OMEGA 100
Music Center BT
Planet L
Planet M
Planet M – Tribute to AS30
Planet Sub
Sound Tree
Mini roll
Planet L / Music Center – Stand
Planet M – Stand